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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​ 애프터서비스 기본 원칙

 

기가메모리는 구매하신 제품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1년동안 대행 AS를 보증합니다.

 

광주광역시 지역은 일반 개인 pc도 출장AS를 진행합니다.

070-7019-3321 로 연락주시거나 카톡 gigamemory 로 상담해주세요

 

-일부 제조사/유통사의 제품은 1년 이상 보증 기간을 갖습니다. 이 경우 기가메모리 보증 기간 이후 제품 수리 또는 교환은 각 부품의 제조/유통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-기가메모리는  원칙적으로 구매하신 제품의 출장/방문 설치 및 AS를 하지 않습니다.(광주광역시 제외)

-기가메모리는 제품의 하드웨어적인 고장에 대해서만 AS를 보증합니다.

소트웨어적인 문제, 알려지지 않은 호환성 문제, 고객님의 PC 조립과정의 실수에 대해서는 무상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.

-기가메모리는 구매하신 제품의 고장으로 발생한 데이터 손실 및 다른 부품의 2차 고장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.

-AS 를 요청하신 제품이 테스트 결과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 제품을 원상태로 반환하며, PC제품은 점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-기가메모리는 이상 제품의 입고하신 뒤 점검하여 제품 교환/수리/반품을 하여 드리는 선입고, 후발송 규정을 따르며, 제품의 선출고 또는 맞교환은 하지 아니 합니다.

-입고한 제품의 수리가 완료된 이후 고객님께 수리 완료를 통보한 이후 2개월 이내에 제품 수령 또는 배송 요청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 해당 제품을 폐기하며, 청구한 유상 수리 비용 및 배송 비용을 납부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도 2개월이 경과하는 경우 제품을 폐기합니다.

 

■​ 상품별 애프터서비스 기준

 

일반 컴퓨터/주변기기 제품

 

-기가메모리를 고객님께서 보내주시는 제품을 제조사/유통사로 보내어 AS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1년간동안 제공합니다.

-제조사, 유통사의 부도로 인하여 더 이상의 AS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무상 보증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.

-입고된 제품은 기가메모리 및 제조사/유통사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거쳐 이상이 확인될 경우 해당 제품을 교환 또는 수리하여 보내드립니다.

-즉시 교환이 가능한 제품은 입고 후 1~3영업일에 처리가 완료되나, 제조사/유통사 입고를 거치는 제품은 처리에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. 이경우 고객님께 안내를 드립니다.

-제품의 단종으로 동일한 제품의 교환 또는 수리가 어려운 경우 고객님의 동의하에 동급 또는 상위제품으로 교환하여 보내드립니다.

-기가메모리는 고객님께서 직접 조립하시는 PC의 '전체 상태' 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하며, 개별적인 부품에 대해서만 AS를 보증합니다. 조립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(부품 파손, 조립 실수 등)에 대해서는 소정의 점검비용을 별도로 청구합니다.

 

소모품(잉크/토너, 공DVD, 케이블 등), 키보드/마우스류

 

-소모품 제품은 초기보증기간(구매일로부터 1주일)이내에 발생한 명확한 불량에 대해서만 기가메모리 대행 AS를 하여 드리며, 이후에는 제품의 제조사/유통사로 문의하여 주십시요.

-입력장치 제품 또한 구매일로 부터 일주일동안 기가메모리에서 대행 AS를 하며, 이후에는 각 제품의 제조사/유통사에서 고객지원을 합니다. 또한 일부 제조사제품은 기가메모리에서 직접 교환이 불가능 하오니 이 점을 참고하여 주십시요.

-개봉하신 제품은 변심 반품, 다른 제품으로의 교환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.

 

소프트웨어

 

-소프트웨어 제품은 CD-Key 유출 등 제품의 특성상 풀고 이후 변심반품, 교환이 불가능합니다.

-미디어의 불량, 호환성 문제 등 제품에 대한 모든 고객지원은 각 소프트웨어의 제조, 유통사에서 담당합니다.

 

 

제품의 교환, 반품(환불)안내

 

1. 기가메모리는 다음 기준에 해당하는 제품에 대해 주문일로부터 1주일이내에 다른 제품으로 교환, 반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-배송받은 제품이 파손되었거나 제품의 결함으로 불량이 발생한 경우

-주문일로부터 15일 이후에도 제품을 받지 못한 경우(고객님의 귀책사유 및 주문제작상품 등 제작에 시간이 걸리는 점을 사전에 통보한 경우 제외)

-제품 주문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같은 증상으로 3회 AS를 받은 경우(고객님의 과실 제외)

-제품을 개봉하지 않고 변심 또는 오인으로 인하여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(소프트웨어, 주문제작상품 제외)

 

2.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타 제품으로의 교환 및 반품을 하실 수 없습니다.

 

-고객님의 과실로 인한 제품의 전체 또는 부분적인 손상 또는 고장

-제품의 박스 패키지 또는 내용물의 유실/손상

-포장을 개봉하여 상품 가치를 상실한 경우

-천재지변으로 인한 제품의 손상 및 분실

-주문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제품의 변심 교환/반품

 

3. 다음 제품의 변심 반품/교환은 감가상각 비용을 제외한 비용을 반환합니다.

 

-cpu 및 메모리 등 반도체 상품

-조립 PC

-기타 제조사/유통사에서 예외적으로 반품/교환을 허가한 맞춤형 상품

 

4. 기가메모리는 초기보증기간(구매일로부터 1주일) 이내에 발생한 제품 불량에 대한 AS, 반품, 교환에 필요한 택배 배송비용을 지정택배를 이용하시는 경우에 한해서 왕복 비용 전액을 부담합니다.

 

-단 고객님의 변심 반품/교환 요청 및 지정 택배사 이외의 택배사, 배송 방식을 이용하시는 경우 고객님께서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하며, 착불배송으로 보내주실 경우 기가메모리는 해당 배송 비용을 고객님께 청구합니다.

 

6. 다음 제품으로의 교환 시 차액이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가 이루어집니다.

 

-추가 금액 발생 : 추가금 입금, 포인트 사용, 신용카드 결재(별도 요청)

-환급 금액 발생 : 계좌 환불, 포인트 적립

 

7.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제품을 반품하시는 경우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 금액을 현금으로 입금하여 드리지 아니하며, 고객님께서 해당 차액을 결제하시는 즉시 종전 결제의 승인 취소를 하여 드립니다.

 

-또한 신용카드 승인취소시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제품의 배송비용까지 함께 승인 취고가 되는 만큼 반품 시 해당 배송 비용을 별도로 결제/입금하셔야 승인 처리가 완료됩니다.

 

8. 제품 교환, 반품에 필요한 수수료의 예시는 다음과 같으며, 제품에 따라서 감가 상각 비용이 달라지는 만큼 정확한 수수료 및 감가상각 비율은 기가메모리(070-7019-3321)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-cpu, 메모리등 반도체 제품 : 구매 금액과 반품 시점의 금액의 차이

-조립pc : 왕복 배송 비용 실비 + 조립 비용 실비 + 각 부품의 상태에 따른 감가상각(예: 택배비 5,000원 + 조립비용 20,000원)

-일반제품 : 제품을 택배 배송 비용 실비

 

9. 제품의 교환 및 반품은 해당 제품이 기가메모리에 도착하면 제품 상태 확인, 점검을 거치게 되며, 제조사 및 유통사 반품/교환 조건 및 고객님의 택배 비용, 차액/감가상각 비용 결제, 환불 정보 통보 등 조건이 갖춰지는 시점에서 3영업일 이내에 이뤄집니다.

 

-반품/환불은 결제 방식에 따라서 신용카드 승인취소, 포인트 적립, 계좌 입금 형태로 이뤄지며, 이후 환불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 법률에 의거한 소정의 이자를 포인트 적립 또는 계좌 입금 형태로 지급합니다.

 

■​ 애프터서비스/교환/환불 배송 비용 부담 기준

 

기가메모리의 교환/환불상품 배송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불량제품교환 : 주문일로부터 1주일 이내는 기가메모리 전액 부담 이후는 고객님 전액 부담

변심 반품/교환 : 고객님 전액 부담

오발송 제품 교환 : 주문일로부터 1주일 이내 기가메모리 전액부담 이후 고객님 전액 부담

택배 배송 제품 파손 교환 : 주문일로부터 1주일이내 기가메모리 전액 부담(단, 택배사에 파손 접수시)